크리스천 리더 :: 평안을 구하라

어떤 변호사 부부가
미국의 어느 지방에
출장을 갔다가 그곳에서
주일을 보내게 되었다.

 주일날 아침
차를 몰고나가서
어느 교회를
가야할 지 몰라 헤매다가
교통경찰을 만나 좋은 교회를
소개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러자 경찰은
한 교회를 소개해 주었다.

변호사 내외는
그 교통경찰이 가르쳐준 대로
차를 운전하며 가다가
여러 교회를 지나치게 되었다.

​가는 길에도
교회가 여러 곳이 있는데
경찰은 왜 더 멀리 있는
이 교회를 소개해주었을까
의아해하면서 교회에 도착하여
예배를 드리고 나왔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
그 교통경찰을 또 만나게 되었다.

변호사 내외는 경찰에게
굳이 왜 그 교회를
소개해주었는지를 물었다.

​그러자 경찰은 이렇게 대답했다.

“이 지역에 어느 교회가
참 교회인지 좋은 교회인지
제가 직접 가보지 못해서
 잘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일요일 아침마다
교통정리를 하면서 보니
그 교회에 다니는
교인들의 표정이
가장 밝고 기뻐보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교회를
자신 있게
소개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오늘날 현대인들에게
유행하는 말이 있다.

“일 맛 나는 직장생활,
​꿀맛 나는 가정생활,
​신바람 나는 건강생활”이다.

이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언가 활력소를 불어넣어
재미있고 즐거운 삶을
영위하자는 것이다.

​우리의 신앙생활도 마찬가지다.

​성도가 소속한 교회는
항상 생기가 넘치고, 평안과
기쁨이 떠나지 않는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회의 평안을 위해
기도하며 노력해야 한다.

​우리 교회를 위해
평안을 구해야 한다.

평안한 교회는
서로 마음을 같이하여
하나 됨을 만든다.

​“인생의 방황은
하나님을 만나면 끝나고,
​신앙의 방황은
행복한 교회생활로 끝난다”는
말이 있다.

행복한 교회는
항상 평안한 교회다.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교회라면
틀림없이 좋은 교회이다.

​ “그리하여 온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 교회가 평안하여
 든든히 서 가고 주를 경외함과
성령의 위로로 진행하여
수가 더 많아지니라”
(행 9:31)

출처:​남택률목사의
목회칼럼중에서
[광주유일교회]
Posted by 주님닮기 원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