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리더 :: 희망의 사과나무

19세기 최고의
시인으로 불리는
 롱펠로우는
매우 불행한 인생을 살았다.
첫 번째 아내는
평생 동안 병을 앓다가 숨졌다.

두 번째 아내는 집에
화재가 발생해
화상으로 목숨을 잃었다.
그러나 두 여인을 잃고도
롱펠로우의 왕성한
창작욕은 식을 줄 몰랐다.

 임종을 앞둔
롱펠로우에게
한 기자가 물었다. 
 
“선생님은
험한 인생 고비를
수없이 넘으면서도
어떻게 그런 아름다운
시를 남길 수 있었습니까?”
  
롱펠로우는
정원의 사과나무를
가리키며 대답했다.
  
“저 사과나무가
바로 내 인생의
스승이었습니다
저 나무에는 해마다
새로운 가지가 생겨납니다.

그곳에서
꽃이 피고
단맛이 나는
열매가 열리지요,
나는 내 자신을 항상
 새로운 가지라고 생각했습니다." 

​ 삶의 고통이
너무 힘들어 환경으로부터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결코 우리
그리스도인은 내일을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내일의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통 속에 감추어진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시련을 통한 축복을
기대하고 이 시간에도
나의 고난 속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생각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것이니라
(예레미야29:11)

'풍경이 있는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여기 서 있는 것은  (0) 2019.03.26
가치 있는 삶  (0) 2019.03.26
너는 잘될 수밖에 없는 아이란다  (0) 2019.03.25
내 모습이대로 받으십니다  (0) 2019.03.25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0) 2019.03.25
Posted by 주님닮기 원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