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리더 ::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

세계적인 역사학자
토머스 칼라일은
 젊은 시절 지독한 가난 속에서
 약 7년 동안의 각고 끝에
‘프랑스 혁명사’를 탈고했다.

그러나 처음의 원고는
그가 검토를 부탁했던 친구
존 스튜어트 밀의 하녀가
불쏘시개로 사용하고 말았다.

뒤늦게
그 사실을 안 칼라일은
 극도로 흥분한 상태로 며칠을 보냈다.

그 방대한 원고를
다시 쓴다는 것은
생각만 해도 소름끼치는 일이었다.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보내던 어느 날,
그는 거리를 걷다 석공이 길고
높은 벽을 쌓는 것을 보았다.

한 번에 한 장씩 돌을 쌓아 갈 때
 아름다운 건물이 완성되는 것을
 목격한 그는 용기와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

 “그래, 하루에
한 페이지씩 써 가자.

 내일은 다음 페이지를,
 모레는 그 다음 페이지를,
좋아! 그렇게 하자.” 그
는 천천히 조금씩 시작했다.

그리고 3년의 시간이
흐른 1837년
그는 훨씬 더 훌륭한
 ‘프랑스 혁명사’를 출판할 수 있었다.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한 글자도, 한 걸음도
 내 딛기조차 힘들 때

 눈을 들어 하늘을 보자.
실패를 통해
 배우지 못하는 것이 실패다.
실패를 통하여 배웠다면
성공을 향해 걸어가는 것이다.
한 걸음만 뗄 수 있다면
 오늘 성공이 시작된 것이다.

출처:안성우 목사
(일산 로고스교회)
[국민일보/겨자씨] 

'풍경이 있는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씀의 깊은 묵상에 빠지라  (0) 2019.03.29
사막에 꽃이 피리라  (0) 2019.03.29
겨자씨만 한  믿음만 있다면​  (0) 2019.03.29
미래는 꿈꾸는 자의 것입니다.  (0) 2019.03.29
나사로의 집​  (0) 2019.03.28
Posted by 주님닮기 원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