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리더 :: 나의 나된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비가 주룩주룩 오고 있었다.
​창문가에서 끙끙대는 소리가
들려 창문을 열어 보니
우리 집 처마 밑에
한 형편없는 거지가
보따리를 옆에 끼고
오들오들 떨고 있었다.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너무 불쌍하고 딱해 보여서
대문을 열고 그 사람한테
다가갔다.

“춥고 배고프시죠?

​들어오셔서 몸을
녹이고 식사하세요.”

​그분을 집에 들이고
식사를 차려 드렸다.

​그런데 놀라운 일이 생겼다.

​그 순간 형편없던 거지가
영광스러운 주님의 모습으로
변하는 게 아닌가!

​반면 나는
세상에서 제일 피곤하고 지치고
병이 든 아주 비참한
모습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입장이 180도 바뀐 것이다.

​끔찍한 냄새가 나고
지저분한 누더기 옷을 입고
지친 나를 주님이 다가와서
안아 주셨다.

​그것은 주님의 임재였다.

주님의 눈을 보니
울지 않을 수 없었다.

​그때까지 나는 내가
주님을 애처롭게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했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주님을 뵙고 보니,
​주님이 나를 사랑하고
계신 것이었다.

모든 수치와 비난과
모멸도 잊으신 채
주님은 내가 내쫓은 문밖에서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않고
나를 기다리고 계셨던 것이다.

​그때 주님은
보따리를 푸셨다.

그 안에는
이런 말씀이 적혀 있었다.

“내가 너를
십자가만큼 사랑한다.”

​그리고 주님은 물으셨다.

“너 목사되지 않을래?”

40년 전의 환상이지만
지금도 생생하다.

​내가 얼마나
놀랐을지 상상해 보라.

그날 나는
눈물범범이 된 채
이런 일기를 썼다.

‘나를 사랑하시다 못해,
​기다리시다 못해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하신
주님이 이제 내가
필요하다고 하신다,

​지금 이때가 아니면
내가 언제 순종할까?’

그날 밤 나의 일생를
주님께 헌신했다.

​질병은 나의
목회1번지이다.

​오늘
내가 나된 것은
바울의 고백처럼
하나님의 은혜다.

​출처
하용조 목사가 쓴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
​중에서 
Posted by 주님닮기 원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