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리더 :: 하나님 오늘 저는 살아있습니다.​

400년 동안
외부인이 전혀
들어가지 못했던

이 콜롬비아
정글지역에
사는 모틸던족에  
복음을 전한
부르스 올슨
선교사님이 계십니다.

16살 때 선교사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한사람도
그곳에 가서
복음을 전하지 못한
모틸던족에
대한 얘기를 듣고
마음이 뜨거워져서
19살 때 그
선교지로 나아갑니다.

이 모틸던족은
아주 이기주의적이고
또 잔인한 족속이어서,
자기들에게 접근해오는
모든 사람들을 죽이고,

또 아이들이
고아가 되면
표범에 내던져
죽게 하고,
나이 많은
노인들을
돌보지 않은
이러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이곳에 정글을 헤치고
들어갔는데 화살에 맞고
붙잡혀서 한달동안
있다가 다시
탈출해 나옵니다.

몸을 치료받은 후
회복된 다음
다시 또
들어갑니다.
 다시 또
붙잡혔어요.

붙잡혀가지고
채찍에 맞고
창에 찔리고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주님의 권세를
붙들었습니다.

이 사람들이
신기하게 여긴 것은
늘 얼굴에
기쁨이 충만한 거예요.

‘도대체 이 사람이
여기 왜 들어왔나’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는 동안에
한 사람 두 사람
주님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그 악한
모틸던 부족들이
변화되어서
그곳이 복음의
타운이 되었어요.

고아된 아이들을
돌보기 시작했구요,

나이많은 노인들도
돌보는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밀림에 최초로
보건소가 서고
학교가 세워졌습니다.

자기
부족뿐만 아니라
이웃부족까지
돌보는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가장 포악했던
한 부족이
복음의 센타가
되어서
온 지역을 변화
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까지
그의 삶이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한때는 반군에
붙잡혀가지고
가슴과 다리, 목
세발의 총을 맞았습니다.

4개월 동안
밀림의 나무에
묶여 지냈습니다.

그런데도
그가 늘 게릴라를
향해서도
웃음을 잃지않으니까

“도대체 당신은
무엇 하는 사람이요?
왜 이 정글 속에
들어와 있소?”

그러자 저들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저들에게
요리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글도 가르쳐주고,
치과 진료도 해주고

그래서
거기 있는
게릴라 120명이
다 예수를 믿게 되었어요.

온갖 위험
속에서도
40년 동안
그들을 섬기고 있어요.

그 밀림을
찾아서
가까이 그를
만난 기자가 묻습니다.

“이렇게 힘들고
어려운데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습니까?

하나님께 원망스런
맘이 들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이렇게 고백합니다.

“저는
그런 상황에서
기적적으로
구출되어야 하는 것이
하나님의 책임이라고
생각해 본적이 없습니다.

대신 제가 있는
자리에서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움을
견딜 수
있었던 특별한
비결은 없습니다.

다만 저는
매일 이렇게 기도합니다.

‘하나님 오늘
저는 살아있습니다.
저는 시간을
창조적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오늘 제가
어떻게 하면 당신에게
잘 쓰임 받겠습니까?’”

칠십이 다 되어서
“이제 은퇴할 때가
되지 않았습니까?”

물으니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은퇴라니요.
저는 아직
충분히 젊습니다.

물론 자만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밀림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렇게
살아있는 것도
전적으로
주님의 은혜입니다.

저를 이곳으로
데려오신 분은
하나님이었습니다.

저 혼자서는
결코 이곳에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저 혼자서는
온갖 문제들,
끝없는 괴로움,
위험과 싸워서
이겨 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강하고
결정적인 임재를
경험하지 못했더라면
집을 떠나는 것조차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권세가
선교사님과
함께 했기 때문에
그 험한 부족들을
다 변화시키고
그곳을 복음의
타운으로
만들게 된 것입니다.

우리 인간의
힘으론 불가능합니다.

성령이 임할 때에
예수님의 권세로
우리는 이 모든 일을
넉넉히 감당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주여 우리에게
성령을 물 붓듯이
부어주셔서
권능받고,
땅끝까지 나아가
예수님의 권세로
복음을 전하는 증인된
삶을 사시기를 축원합니다.  
Posted by 주님닮기 원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