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리더 :: 피에르가르뎅을 성공시킨 칭찬 한 마디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먹고 잘 곳도
 없는 한 청년이
파리 의 한 의상실 앞에서
 비를 피하고 있었다.
 
청년 은 이탈리아의 
유복한 사업가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1차 세계대전으로
 부친의 사업이 망해 
가족이 다 불란서로 이주하였고
생활 이 어려워 적십자사에서
 아르바이트로 생활을 하였다.
 
끼니 를 잇기 어려운 형편이라
 옷을 사 입을 수가 없어서
이청 년은 스스로 천을 구해
 옷을 만들어 입었다.

다행 이도 이 청년은 
옷 만드는 것을 좋아했고
솜씨 도 좋아서 그런대로 
보기가 좋은 정도였다.
 
끝이 보이지 않는 생활고로
 절망이 엄습할 때면
이상 하게도 그의 발걸음은 
의례 의상실 앞에 가 서 있었다.  
 
어느 날 비를 피해 
의상실 앞에서 
의상실을 들여다 보고 있는데
마침 의상실에서 나오던 
한 부인이 그를 
유심히 바라보고 있드니 물었다.
 
"어 머, 
그 옷 참 멋이 있네요.
 어디서 마추었지요?"
" 녜? 이 옷은 
마춘 것이 아니고
 제가 만든 것입니다."

"그 래요? 
정말로 멋집니다.
당신에겐 옷을 만드는 
특별한 재주가 있나봐요"

청년 은 이름 모를 
이 부인의 한마디에 
눈이 번쩍 뜨였다.
 
1950 년 그 청년은
 부인의 한 마디에 빚을 얻어
 변두리에 의상실을 차렸다.

그런 데 디자인 솜씨가 
뛰어나다는 소문이 퍼지고
영화 "마녀와 야수"의 의상을 
담당할 것을 제의 받아
성공 적으로 해냈고 
디자이너로 한발 한발 목표를 
향해 나가게 되었다.
 
그 결과 1974 년에는 
타임지의 표지를 
장식할만큼 성장하여
"유 럽에서 성공한 
최고의 디자이너"라는
 찬사를 들었다.
 
그가 바로 이름모를 
부인의 칭찬 한 마디로
유명 한 디지아너가 
된 피에르가르뎅이다.
 
-행복한 동행 중에서-
Posted by 주님닮기 원해
,